수원교구

분당이매동본당, 전 신자 탄천 산책길 걷기 대회

성기화 명예기자
입력일 2023-04-26 수정일 2023-04-26 발행일 2023-04-30 제 3341호 2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4월 23일 전 신자 걷기 대회에 참가한 분당이매동본당 신자들이 탄천 주변을 청소하고 있다.

제2대리구 분당이매동본당(주임 조한영 야고보 신부)은 4월 23일 선교 활성화를 위해 이웃과 함께하는 전 신자 탄천 산책길 걷기 대회를 열었다. 본당 선교위원회(위원장 유석주 리노)가 주관한 걷기 대회에는 19개 지역에서 650여 명이 참가했다.

교중 미사 봉헌 후 9개 조로 편성된 참가자들은 봉사자들의 안내로 성당 앞마당을 출발해 성남시 상공회의소 앞 버스정류장-방아다리 어린이공원–이매 제2지하보도–이매교–양현교–서현교–분당구청 징검다리를 거쳐 성당으로 되돌아오는 3.8㎞ 구간을 도보로 순례했다.

순례에 앞서 주임 조한영 신부는 “부활하신 예수님과 동행하는 오늘 엠마오 봄 소풍을 통해 만나는 사람마다 예수님이라 믿으며 그 사랑 안에서 구원의 진리를 깨닫도록 은총을 구하자”고 신자들에게 청했다.

순례자들은 한강으로 흘러드는 탄천 주변 경관을 바라보며 봉사자들이 나눠준 ‘말씀 사탕’ 성경 구절을 묵상했다. 또 순례 중 산책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하기도 했다.

1시간가량 진행된 걷기 대회 후 신자들은 성당 앞마당에서 점심 식사와 함께 친교의 시간을 보내는 한편 바오로 홀에서 열린 본당 젊은 음악인 밴드 ‘탄소 밴드’의 작은 음악회를 감상했다.

성기화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