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마산교구, 청년모임교재 「말씀과 함께」 출간

이도경 기자
입력일 2010-12-28 수정일 2010-12-28 발행일 2011-01-02 제 2728호 2면
스크랩아이콘
인쇄아이콘
복음나누기로 영적 갈증 해소를
마산교구 청소년국 청년부(담당 박혁호 신부)가 주일복음과 함께하는 청년모임교재 「말씀과 함께(가해)」(분도출판사/191쪽/5000원)를 출간했다.

「말씀과 함께」는 서문과 안내, 대림시기, 성탄시기, 사순시기, 부활시기, 연중시기 등 전례시기별 주일 복음을 토대로 말씀 나누기에 청년들을 초대하고 있다.

교재는 개인이 각자 성경을 지참해 그 주간의 주일복음을 읽고 나누고 묵상하며, 또 제시된 복음 주제와 관련한 성경을 직접 찾아 쓰도록 하여 성경과 친숙하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시작기도 ▲생활 나누기 ▲말씀 속으로 ▲말씀 길잡이 ▲말씀 찾기 ▲말씀 살기 ▲신앙 상식 ▲마침기도 등으로 구성, 매주 복음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생생하게 이끌어준다.

「말씀과 함께」는 일반 교재와 달리 본인의 성경이 있어야 하고 또 찾아서 읽고 쓰면서 성경에 익숙해지도록 안내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 지난 주간의 생활을 나누며 반성하고 말씀을 찾아 다시 한 주간을 살아갈 자양분을 얻도록 돕는다. 해당 주일 복음과 전례에 관련된 신앙 상식을 읽는 것도 또 다른 볼거리.

박혁호 신부는 “오늘날 우리 젊은 신앙인들은 성경을 읽지 않고 잘 모르고 있다”면서 “이 교재가 성경과 친숙해지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의 055-249-7065 마산교구 청년부

이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