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3동본당 ‘우리 가정 성모상 꾸미기’
서울 구로3동본당(주임 백승준 시몬 신부)이 5월 성모 성월을 뜻 깊게 보내기 위해 ‘우리 가정 성모상 꾸미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로3동본당은 매년 성모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있지만 올해 성모 성월에는 모든 신자가 성모 성월 취지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았다. 주임 백승준 신부와 사목회 임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한 결과, 가정에 있는 성모상에 꽃을 봉헌해 아름답게 꾸민 사진이나 가족들이 성모상 앞에 모여 기도하는 사진을 5월 26일까지 각 반장들이 받아 영상으로 제작하기로 했다. 구로3동본당 신자들은 ‘우리 가정 성모상 꾸미기’ 행사에 적극 참여하면서 성모님이 온전히 하느님께 자기 삶을 봉헌했던 모범적 삶을 조금이라도 배우는 시간으로 보내고 있다.
구로3동본당은 ‘우리 가정 성모상 꾸미기’와 함께 ‘가정을 위한 기도 릴레이’도 진행하고 있다. 기도가 필요한 두 가정을 정해 기도를 바친 뒤 기도문을 해당 가정에 전달하고, 성당 내에 마련된 보드에 꽃 장식을 붙이는 방식이다.
‘우리 가정 성모상 꾸미기’ 행사에 접수된 사진으로 만들게 되는 영상과 ‘가정을 위한 기도 릴레이’로 완성된 꽃 장식 작품은 5월 30일 오후 7시30분 본당 성모의 밤에서 봉헌될 예정이다.
박지순 기자 beatles@catimes.kr